기사 메일전송
DGB대구은행 –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민주시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8-26 15:51:53

기사수정

노성훈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 본부장,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청 교육감,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이승준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6일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에서 지역 학생들의 민주주의 가치 실현 및 교육 과정과 연계한 학생 체험교육 등을 위한 ‘대구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지난해 개관한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에서 실시하는 민주주의 가치 및 소통, 존중의 대구미래역량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후원하고 역량 중심의 민주시민교육 실현을 위해 진행됐다. 


DGB대구은행은 매년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 체험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기부활동을 통해 누적된 민주화폐 기부금액을 실제로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는 것에 협의했다.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는 지역 학생들의 교육 및 체험을 통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 목적으로 대구광역시교육청이 2021년10월 개관했고, 학생 및 교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민주시민 실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은희 대구광역시교육청 교육감,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특히 학생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에서는 과정에 따라 칭찬 스티커를 민주화폐로 바꿔 기부활동으로 연계하고 있는데, DGB대구은행은 지역 학생들의 선한 기부 활동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개관 후 현재까지 누적된 민주화폐 기부금액을 실제 금액으로 환산해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가 개관한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7월까지 누적된 민주화폐 기부활동 누적금액은 총 5,218,000원으로 DGB대구은행은 이 금액을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은 대구광역시교육청 협약에 따른 기부활동을 뜻깊게 연계키 위해 지역 학대 아동을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키로 한 것이다. 전달된 금액은 아동 학대 피해를 입고 학업 증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생활, 교육 물품 구입에 쓰이게 된다. 


임성훈 은행장은 “지역 학생들을 위한 민주 시민 교육을 통한 민주주의 가치 실현, 이를 연계한 기부활동으로 나눔의 선순환을 이루는 본 협약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