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2-10-06 10:32:11

기사수정


[우성훈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2월 말까지 시니어 고객의 모바일 활용 능력 향상 및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50대부터 70대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전문 강사가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대한노인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총 100회의 교육을 통해 2천여 명에게 금융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총 3개의 파트로 이뤄져 있다. ‘파트1’에서는 모바일뱅킹 회원가입 및 통장 만들기부터 인증서 발급, 계좌 조회.송금 등 모바일뱅킹 활용 교육이 진행되고, ‘파트2’는 계좌정보 통합관리교육으로 휴면계좌 조회 및 해지, 본인 명의 대출.카드.보험.증권 내역 조회하기 등을 배울 수 있다. 


마지막 ‘파트3’에서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바이러스 검사 및 백신.보이스피싱 차단앱 설치, 금융사기 유형 사례 파악하기 등이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금융 중심의 시대 변화에 시니어 고객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디지털금융교육 외에도 KB국민은행은 서울시 내 5개 행정구의 어르신 복지관과 협력해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KB 시니어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 및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고령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