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파구, 구민친화형 야외체육시설 운영시스텝 구축
  • 미디어팀
  • 등록 2023-03-01 21:49:49

기사수정
  • 서강석 송파구청장, "생활체육 지원에 힘써 건강하고 살맛 나는 송파 만들 것”


[미디어팀]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체육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건강도시’로 거듭난다


송파구에는 근린공원 등 146개 지역에 총 1,292대의 야외운동기구가 조성돼 있고 이를 이용하는 구민들의 니즈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에 구는 '생활체육으로 건강한 도시'를 목표로, 체육시설 이용도가 높은 송파구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체육시설물(야외운동기구)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총괄 지침을 수립했다.


서 구청장은 “27개 모든 동을 하나하나 찾아가 진행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야외운동기구 시설 관리와 개선에 대한 건의 사항이 많았다"면서, "이 중 대부분즉시 시행 조치했다. 무엇보다 구민들이 불편없이 생활체육을 향유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에 대한 예산적,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우선 ▲관내 야외운동기구의 점검을 위해 상시 점검, 정기 점검, 정밀 점검까지 총 3단계에 걸친 점검시스템을 구축했다.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통해 구민들의 야외운동기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야외운동기구별로 안내 표시문을 부착하여, 이용 불편 사항 또는 신규 설치 교체 등 건의 사항이 있을 경우, 신속하게 대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든 야외운동기구를 영조물 배상보험에 가입해, 구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챙긴다. 시설물 신규 및 교체 설치 요구에 부응토록 매년 예산편성 시 이를 반영해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구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관내 하천변 총 14개소, 113개 야외운동기구의 실태점검을 실시했다. 스텝사이클, 거꾸리 등 송파구 하천 내 설치된 운동시설의 작동상태 및 파손 여부를 점검하고, 교체가 필요한 6개 운동기구에 대하여 3월 중 정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생활체육 인프라가 부족한 곳에 신규 설치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관내 야외운동기구의 효율적인 관리.운영을 통해 구민들이 일상 속에서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구민들의 생활체육에 대한 여러 요청사항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구정에 반영하여 생활체육의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