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타휴앤, 버킹험 홀딩스 인도네시아와 협력해 인니 시장 공략 가속화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4-16 07:53:45

기사수정

㈜메타휴앤 변영오 대표(왼쪽), (주)버킹험 홀딩스 인도네시아 제임스 회장(오른쪽).[이승준 기자] 와콘 자회사인 (주)메타휴앤은 (주)버킹험 홀딩스 인도네시아와 '블록체인 개발 및 마케팅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인도네시아 시장의 정치, 경제, 의료, 교육 분야의 전반적인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마케팅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인니 암호화 거래소 Gemini가 2022년 4월 발표한 의하면 인도네시아는 고소득 인구(1만4000달러 이상)의 41%가 암호화폐 자산을 보유한 전 세계 1위 국가다. 이 연구에서 인도네시아 응답자의 61%가 암호화폐가 화폐의 미래라는 개념에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프랑스, 독일 등 선진국의 23%에 비해 급격한 차이가 있다.


또한 선물거래감독원이 2022년 6월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인도네시아의 암호화폐 투자자는 1510만 명에 이르고, 이는 2021년 집계한 650만 명 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양사는 이러한 시장 성장성을 고려해 인도네시아 내 산업 전반에 대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협력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공동으로 펼치기로 협의했다.


와콘의 자회사인 메타휴엔은 웹3.0 기반의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과 에코펀드NFT 서비스를 구축하고 제공하고 있으며, 인피니티 스페이스 플랫폼 개발사인 (주)핑거아이즈, 웹3.0 게임 플랫폼 인피니티 마켓 운영사인 DF체인과 국내 최초 NFT 거래소인 NFT매니아와 얼라이언스 협약과 각 회사별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와콘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메인 이더넷 플랫폼을 포함해 투넘버 로밍서비스, 숏폼 비디오 플랫폼, 와이파이 증폭 특허기술 보유, 제 조유통 쇼핑 컨텐츠, 라이브 커머스, 게임 NFT 플랫폼 등의 사업을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