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르세라핌 'UNFORGIVEN', 12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미국 6위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5-02 13:16:56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그룹 르세라핌이 첫 번째 정규 앨범 'UNFORGIVEN'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


지난 1일 오후 6시 공개된 정규 1집의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오후 7시 멜론 실시간 차트인 '톱 100'에 5위로 진입했다. 7개월 전 발매된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의 진입 성적이 27위였음을 감안하면, 르세라핌의 인기 상승세가 얼마나 매서운지 알 수 있다.


이번 신곡은 1일 오후 7시 벅스 실시간 차트에 2위로 진입했고 오후 8시 1위로 올라선 뒤 2일 오전 8시 차트에서도 정상을 지키고 있다. 지니 실시간 차트에는 9위로 진입, 오후 11시 2위로 도약한 후 이날 오전 8시 현재까지 순위를 유지 중이다. 르세라핌은 멜론, 벅스, 지니에서 신곡 진입 순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의 열풍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감지됐다. 이 곡은 오늘 오전 8시까지 칠레, 핀란드, 뉴질랜드, 튀르키예 등 전 세계 14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위권 내 이름을 올렸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몽골에서는 1위에 올랐다. 신보는 같은 시간 기준 일본, 멕시코, 아일랜드, 루마니아, 태국 등 총 12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찍었다. 캐나다, 베트남에서는 2위에 자리했고 미국에서는 6위에 올라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의 인기도 심상치 않다. 이번 영상은 공개 약 40분 만에 유튜브 100만 뷰를 넘었고, 이날 오전 8시 현재 90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빠른 속도로 1,000만 뷰를 향해 가고 있다. 또한, 오전 8시 기준 미국, 일본, 캐나다, 영국, 프랑스 등 전 세계 60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카테고리에 진입했고 한국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지난 1일 발매된 르세라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UNFORGIVEN'은 타인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우리 만의 길을 개척하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미국의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나일 로저스가 타이틀곡의 기타 연주를 맡아 펑크 리듬의 진수를 들려준다. 지난 1일 '르세라핌 컴백쇼 UNFORGIVEN(LE SSERAFIM COMEBACK SHOW UNFORGIVEN)'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고 오는 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에 돌입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스타인사이드더보기
 스크린과의 만남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