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 극장가 달아오른다"...김용화 '더 문', 8월 2일 개봉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3-05-07 06:40:01

기사수정


[민병훈 기자] 김용화 감독의 신작 '더 문'이 8월 2일 개봉을 확정했다.


'더 문' 사고로 인해 홀로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의 사투를 그린 영화로 오는 8월 2일 개봉을 확정 짓고 런칭 포스터와 런칭 예고편을 공개했다.


'더 문'은 '신과함께' 시리즈를 연출한 김용화 감독의 첫 우주 프로젝트로 일찍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또한 설경구, 도경수, 김희애 등 연기파 배우 캐스팅으로 신뢰를 더했다.


'신과함께' 시리즈로 한 번도 구현된 적 없던 저승의 비주얼을 생생하게 그려내면서 마음을 적시는 감동스토리로 쌍천만 신화를 기록했던 김용화 감독이 대한민국 최초 유인 달 탐사 임무와 우주에서의 고립이라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어떻게 그려냈을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설경구는 우주에 홀로 남겨진 '선우'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전 우주센터 센터장 '재국'으로, 도경수는 38.4만 km 너머 우주에 홀로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로 분해 극한의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 김희애는 NASA 우주정거장의 총괄 디렉터 '문영'으로 분해 극에 게감을 더할 예정이다.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익숙하고도 낯선 달의 비주얼과 달 표면에 홀로 선 우주 대원의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달 표면에 첫발을 디딘 한국인 최초 우주 대원의 모습은 묘한 감동과 긴장감을 동시에 불러일으킨다. 함께 공개된 런칭 예고편은 경외감을 자아낼 정도로 아름다운 달의 모습 위로 위기에 빠진 우주 대원의 구조 요청이 울려 퍼지며 거대한 우주에 홀로 남게 된 한 인간이 어떻게 생존해 나갈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앞서 류승완 감독의 신작 '밀수'가 7월 26일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더 문'이 일주일 뒤로 개봉을 확정했다. 여기에 '피랍'과 '콘트리트 유토피아'도 텐트폴 대전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돼 올여름 극장가는 뜨거워질 전망이다.


'더 문'은 오는 8월 2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스타인사이드더보기
 스크린과의 만남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