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산업진흥원, 제2기 창창 기술창업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 한부길 기사
  • 등록 2023-05-13 06:32:53

기사수정


[창원 한부길 기자] 창원산업진흥원(원장 장동화)은 11일 창원시 창업지원센터에서 제2기 창창 기술창업 아카데미에 최종 선정된 (예비)기술창업자 및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창창 기술창업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창창 기술창업 아카데미’는 지역경제의 미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방산 등 미래혁신 산업의 기반이 되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기술창업자에게 체계적인 창업 집중성장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기술창업기업을 육성키 위해 창원특례시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최하고 창원산업진흥원과 창원시 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제1기 창창 기술창업 아카데미는 20개 사가 교육에 참여해 13개의 우수한 창업기업이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아 방산 분야 등에 진출했다. 특히 ㈜트윈위즈(김창수 대표)는 22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고 ㈜미라클레어(변정환 대표)는 국방기술상용화지원사업에 선정돼 8억원을 지원받는 등 우수한 성과를 도출했다.

 

올해 선발된 ‘제2기 창창 기술창업 아카데미’는 20명의 (예비)기술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별 기술창업 역량진단을 통한 맞춤형 창업지원 및 창업단계별 실무활용형 교육과 1:1 창업코칭을 연계해 내실있는 교육을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향후 기본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개발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우수 기술창업자에게는 최대 7백만원의 사업화자금이 지원되고, 심화교육 및 사후 멘토링(피드백)을 통해 사업계획서 및 비즈니스모델을 고도화시켜 지역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기술창업기업으로 육성한다. 


장동화 원장은 “지역경제 부흥의 시작은 창업기업의 육성부터이며 성공 창업이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서, “오늘 참석한 모든 창업자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