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잡코리아, 제대 앞둔 청년장병 맞춤 일자리 지원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6-13 09:29:42

기사수정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오른쪽)가 12일 이기식 병무청 청장과 '청년장병 일자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잡코리아 제공[이승준 기자]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청년장병에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에 나섰다.


잡코리아는 병무청과 '청년장병 일자리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잡코리아는 청년장병들에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하면서 취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병역이 사회경력과의 단절이 아닌, 사회진출을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했다.


잡코리아는 이번 협약 체결로 취업맞춤특기병 및 산업기능요원 편입(전직) 희망자 대상 전문 채용관 개설을 추진한다. 먼저 취업맞춤특기병 대상 '취업맞춤특기병 우대 채용관'을 추진한다. 해당 채용관에서는 군에서 복무한 특기별로 취업 직종을 찾을 수 있도록 직무별 검색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기업 형태와 직무, 연봉 등 상세 조건에 맞는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산업기능요원 복무 희망자 대상 '산업기능요원 편입(전직) 희망자 우대 채용관'도 추진한다. 해당 채용관에서는 병역지정업체 채용정보를 선별해 제공하는 것은 물론, 채용 기업 소개 및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취업 관련 트렌드와 동향을 알 수 있는 취업 뉴스, 취업 팁 등 다양한 정보도 담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병역진로설계 등 병무 정책 지원, 청년 정책 개발 및 추진에 상호 협력하며 청년장병 구직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년장병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면서,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일자리 미스매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