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 문' 김희애, 매력적인 캐릭터로 빛낸 특급 존재감...특별출연 그 이상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3-08-07 14:20:58

기사수정


[민병훈 기자] 배우 김희애가 영화 '더 문'에서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를 만들어내 호평받고 있다.


김희애는 지난 2일 개봉한 영화 '더 문'(감독 김용화)에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유인 달 궤도선 메인 디렉터 윤문영 역으로 특별출연해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김희애는 CNN 뉴스 화면 속 인터뷰이로 첫 등장해 실제 NASA 디렉터를 방불케 하는 유창한 영어 실력과 지적인 카리스마로 스크린을 압도했다.


NASA의 중역들에게 달 궤도선 이동 상황을 브리핑하거나 우주인들에게 지시를 내리는 장면에서 영어 대사는 물론, 우주 용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김희애의 차원이 다른 캐릭터 소화력은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했다.


앞서 김희애는 '더 문' 언론시사회에서 "영어 대사를 외울 때 힘들고 걱정도 많이 됐는데 막상 촬영에 들어가니 문영의 감정에 완전히 몰입되어 언어 장벽을 허물고 연기에 집중할 수 있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분량이 적은 특별출연이어도 '절대 허투루 연기하지 않는다'라는 치열한 노력과 완벽한 캐릭터 몰입력을 보여주며 제 몫을 톡톡히 해냈다.


뛰어난 감정 연기도 펼쳤다. 김희애는 우주 대원이 달에 고립됐다는 소식을 접하고, NASA 소속 디렉터로서의 본분과 한국인 대원 구출을 돕고 싶은 마음 사이에서 갈등하는 문영의 복잡한 심정을 진정성 넘치는 연기로 설득력 있게 표현해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냉철한 카리스마와 대비되는 문영의 인간적인 면모와 끓어오르는 감정의 흐름을 세밀하게 조율해 낸 김희애는 다시 한번 '믿고 보는 배우'의 건재한 저력을 입증했다. 김희애만의 대체불가 고밀도 감정 열연은 캐릭터에 설득력을 불어넣으며 특별출연 그 이상의 감동을 선사했다.


특별 출연이었지만 연기뿐만 아니라 홍보 활동에도 최선을 다했다. 제작 보고회와 언론시사회 및 레드카펫, 무대 인사 등 여러 가지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해 관람을 독려했다.


'더 문'은 사고로 인해 달에 고립된 우주 대원 선우(도경수 분)와 필사적으로 그를 구하려는 전 우주센터장 재국(설경구 분)의 사투를 그린 영화로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스타인사이드더보기
 스크린과의 만남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