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 다문화가정에 굿스타트 장학금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3-10-11 05:46:42

기사수정


[우성훈 기자]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좋은문화병원.좋은삼선병원.좋은강안병원)은 지난 6일 다문화가정을 위한 ‘제4회 굿 스타트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목적은 다문화 가정 부모의 교육 참여를 통해 자녀와의 언어 거리감을 해소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검정고시 참여율을 향상시키고 성취감과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부산지역 내 다문화가정 양육자 중 지난 8월에 치러진 검정고시 응시자 39명 중 합격자 22명이 굿스타트 장학생으로 선정돼 총 1100만 원(1인 5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 받게 된다.


구자성 부이사장은 “낯선 타국에서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또 그 언어로 공부를 해서 검정고시까지 합격해 이 자리에 함께한 분들은 정말 존경스럽고 대단하다”면서, “굿스타트 장학금 후원 사업이 더 많은 응시자과 더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는 긍정적인 선순환을 가져오는 사업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학생 대표 이예진 씨는 “저는 베트남이 고향이다. 초등학교 3학년 딸이 검정고시를 준비하며 밤늦게까지 공부하는 엄마를 보고 덩달아 책읽기를 잘하게 되자 검정고시 합격보다 더 기뻤다”면서, “이번 합격을 통해 얻은 자신감으로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에 도전해 다시 또 장학금 수여식 행사에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1년부터 매년 총 1억 예산으로 진행되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굿스타트 사업은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방문 기초 학습 교육 후원 ▷임산부 대상 마더박스 지원 ▷검정고시 장학금 후원 등으로 채워진다. 은성의료재단은 좋은병원들은 더 많은 지원과 후원을 목표로 다문화가정의 지원 사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