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림픽 축구대표팀 '황선홍호' 김지수.정상빈 등 발탁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11-09 16:11:42

기사수정


[이승준 기자] 황선홍 감독이 지휘하는 올림픽 축구대표팀(22세 이하)의 11월 프랑스 원정에 김지수(브렌트퍼드), 권혁규(셀틱), 정상빈(미네소타) 등이 소집된다.


대한축구협회는 프랑스 원정 평가전에 참가할 24명의 올림픽 대표팀 명단을 6일 발표했다.


올림픽 대표팀은 오는 13일 프랑스로 출국해, 20일 프랑스 르아브르에서 티에리 앙리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 21세 이하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다.


또 17일에는 현지 프로팀과 연습 경기를 할 예정이다.


이번 소집 명단에는 해외파 김지수, 권혁규, 정상빈과 10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나갔던 고영준(포항), 황재원(대구), 안재준(부천), 김정훈(전북) 등이 포함됐다.


김선호(부천)와 이강희(경남)는 황선홍 감독 체제에서 처음 발탁됐다.


올림픽 대표팀은 내년 4월 카타르에서 열리는 파리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 겸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 아시안컵을 준비하고 있다.


황선홍 감독은 "이번 소집 기간에 강팀인 프랑스와 평가전 및 현지 적응 경험을 통해 우리 팀의 장단점을 충실히 파악하고, 최종 예선과 올림픽 본선을 대비하고자 한다"면서, "내년 4월 아시아 최종 예선에 해외파를 부를 수 있을지 불투명하기 때문에 이번 소집에서도 해외파 선수들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 올림픽 대표팀 프랑스 친선경기 참가 명단(24명) ▲ 골키퍼 = 김정훈(전북), 백종범(서울), 신송훈(김천) ▲ 수비수 = 김지수(브렌트퍼드), 김선호, 서명관(이상 부천), 김주환(천안), 변준수(대전), 장시영, 조현택(이상 울산), 조성권(김포), 조위제(부산) ▲ 미드필더 = 권혁규(셀틱), 강성진, 백상훈(이상 서울), 고영준, 홍윤상(이상 포항), 안재준(부천), 오재혁(전북), 이강희(경남), 전병관(대전), 황재원(대구) ▲ 공격수 = 정상빈(미네소타), 허율(광주)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엘리트체육더보기
 축구더보기
 야구더보기
 생활체육더보기
 전통무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