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태오 주연 '패스트 라이브즈',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3개 부문 노미네이트
  • 민병훈 기자
  • 등록 2023-12-16 08:03:35

기사수정


[민병훈 기자] CJ ENM과 미국 할리우드 스튜디오 A24가 공동으로 투자배급하는 글로벌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PAST LIVES)가 제29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13일(현지기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Critics Choice Awards) 측은 제29회 시상식 영화 부문 후보를 공개했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작품상, 각본상, 여우주연상 등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1996년부터 열린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북미 최대 대중문화 평론가 단체인 크리틱스 초이스 협회(Critics Choice Association, CCA)가 주관하는 영화.TV 통합 시상식이다. 골든글로브 시상식, 미국영화배우조합상과 더불어 아카데미 수상자를 가장 정확하게 예측해볼 수 있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난 4년 간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한국 또는 한국계 감독의 작품들이 강세를 보여왔기 때문에 '패스트 라이브즈'의 후보 지명에 더욱 주목할 만하다. 2020년 '기생충'이 감독상 및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했고 2021년 '미나리'가 외국어 영화상과 아역배우상(앨런 김)의 영예를 안았다. 2022년에는 '오징어 게임'이 외국어 시리즈상과 남우주연상(이정재), 2023년에는 '파친코'가 외국어 시리즈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 먼저 발표된 외국어 시리즈상 후보에 '몸값' '더 글로리' '마스크걸' '무빙' 등 한국 작품이 네 편이나 올랐다. '패스트 라이브즈'를 포함한 한국 관련 작품들이 5년 연속 수상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제29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2024년 1월 14일 개최된다.


앞서 '패스트 라이브즈'는 골든글로브 시상식 5개 부문 후보에 오르고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에서 최다 노미네이트(5개 후보) 되는 기염을 토하면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카데미 주요 지표로 여겨지는 고담 어워즈 최우수 작품상, '미리 보는 아카데미'로 불리는 미국영화연구소 '올해의 10대 영화'에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전미 비평가 위원회, LA 비평가 협회상, 뉴욕 비평가 협회상 등 다수의 권위있는 협회와 시상식에서 압도적 수상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어린 시절 헤어진 뒤 20여 년 만에 뉴욕에서 재회한 두 남녀의 운명적인 이틀을 그린 작품이다. 지난 1월 제39회 선댄스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처음 공개된 후 단숨에 화제작으로 급부상한 데 이어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며 "의심할 여지없이 올해 최고의 영화이자 오스카 시상식 유력한 경쟁작"(더 타임즈) 이라는 격찬 속에 일찌감치 오스카 유력 후보로 자리매김했다. 인디와이어, 롤링스톤, 엠파이어, 할리우드 리포터 등 해외 유력 매체들이 발표한 '2023년 최고의 영화'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각종 '올해의 영화' 리스트에 빠짐없이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플TV+ 시리즈 '더 모닝 쇼'의 그레타 리와 유태오의 섬세한 열연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으며,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이 연출을 맡아 한국적인 세계관과 풍경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내 전 세계 평단과 관객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내년 상반기 국내 개봉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스타인사이드더보기
 스크린과의 만남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