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예술과학대, ‘2023 내일상상 플러스 진로탐색학점제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4-02-05 13:53:13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용인예술과학대학교(총장 최성식)는 지난달 31일 2023학년도 교육부 대학 진로탐색학점제 체험수기 및 유튜브 경진대회 시상 및 우수사례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 진로탐색학점제는 대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활동을 설계 및 수행하고 얻은 성과를 학칙에 따라 학점으로 인정해주는 교육부 사업이다. 


용인예술과학대학교는 지난 2021년부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는‘내일상상 플러스 학기제’로 명명해, △자기주도 설계형 △학과 추천형 △창업 주도형 △지역사회 연계형 등 4가지 활동 유형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23학년도에는 총 17팀 86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참여 인원이 크게 증가했다.


이번 내일상상 플러스 진로탐색학점제 경진대회에서는 학생들의 체험수기와 직접 제작한 유튜브 동영상 결과물을 토대로 대학 내부 및 외부 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기 분야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10명과 유튜브 분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 등 총 13명의 개인 수상과 3팀의 단체 수상이 있었다.


수기부문 우수상 수상자인 전기과 노무환 학생은 “진로탐색에 대한 어려움이 많았는데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방향성을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면서, "진로탐색학점제 참여를 통해 체험수기 우수상 수상과 대기업 취업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이뤄낼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직접 시상식에 참석한 민춘기 학생취업처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역량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해 인·물적 인프라를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면서, "우리 대학만의 특색있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용인특례시의 포용적 혁신성장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