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탐정학과, ‘총동문회 창립총회’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4-03-01 07:20:21

기사수정

서울디지털대 탐정학과가 지난 28일, 탐정학과 ‘총동문회 창립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자료제공=서울디지털대[박광준 기자] 사이버대학의 중심,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8일, 탐정학과 ‘총동문회 창립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공군회관에서 열린 이날 총회에는 탐정학과 교수, 재학생, 졸업생 동문뿐 아니라 교육계와 산업계 주요 인사들과 내외빈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호수 초대 총동문회장은 “이번 창립을 계기로 학교, 졸업생, 재학생 및 동문 간의 긴밀한 유대를 구축하고 탐정업계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면서, “탐정 업계의 법적 및 제도적 기반을 견고히 하는 데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순호 탐정학과장은 “대한민국 최초 탐정학사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중인 서울디지털대 탐정학과에 총동문회가 창립돼 감격적”이라면서, “국내외 다양한 직업의 전문성과 탐정활동을 접목시킬 수 있도록 실제 사례 분석을 통한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해, 학생들이 현실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민자 서울디지털대 교무처장은 축사에서 “서울디지털대 탐정학과는 대학과 탐정산업 전반에 걸쳐 새로운 역사의 시작으로 교내외에서 평가받고 있다"면서, "탐정학과의 교육과 연구가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며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대 탐정학과는 신용정보법 개정 및 탐정업 관련 법안 발의와 함께 탐정 명칭 사용 등이 가능해지며 국민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시점에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2021학년도에 개설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탐정학과 졸업 시 ‘탐정학사’ 학위 취득과 동시에 자격기본법에 따른 공식 ‘탐정사’ 등 전문 자격증을 받아 탐정 활동을 이어갈 수 있고 국내 외 유명 대학원에도 진학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