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늦가을에 만나는 리버마켓 신둔 예스파크로 오세요~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11-29 22:08:37

기사수정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예스파크(도자예술촌)는오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2일 간 리버마켓 80팀과 예스파크 공방작가들과 함께 사부작길과 회랑길을 중심으로 리버마켓 동선을 연결해 마켓을 운영 한다. 

[강병준 기자]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예스파크(도자예술촌)는오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2일 간 리버마켓 80팀과 예스파크 공방작가들과 함께 사부작길과 회랑길을 중심으로 리버마켓 동선을 연결해 마켓을 운영 한다. 


예스파크는 1번 게이트를 시작으로 사부작길, 가마길, 회랑길, 별길로 이어져 있다. 첫 번째 사부작길을 시작으로 마켓 동선이 연결되고, 사부작길 참여작가들의 준비한 이벤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공방에서 물건을 꼭 사야한다는 부담감을 떠나 자유롭게 마켓을 즐기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고, 어묵, 음료 등 을 직접 담아 사용할 수 있는 도자기를 공방작가의 기부를 받아 저렴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일회용품 대신 도자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 그릇의 쓰임새를 다시 한 번 살펴보는 기회로 판매수익금은 연말에 좋은 이웃을 위해 지역사회에 기부할 수 있도록 하자는 공방작가들의 좋은 생각과 고민들이 이어졌다. 


예스파크 입주자회는 리버마켓을 찾는 관람객에게 공방을 개방해 식수와 화장실을 개방하는 등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늦가을 예스파크를 찾는 관람객에게 에스파크의 달라진 변화를 느껴 볼 수 있고, 예스파크 장터만의 특징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늦은 가을 낙엽을 밟으면서 리버마켓을 걸어보는 낭만과 설레임을  담은 좋은 추억여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