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약 평가 투명하게 진행한다'
  • 박상기 기자
  • 등록 2019-05-25 05:12:14

기사수정
  • 울산 중구,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혁신 중구, 새로운 시작’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울산 중구가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의 성실한 추진과 투명한 평과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중구는 23일 오후 2시 구청 2층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을 투명하게 평가받기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하고, 관련 회의를 진행했다./사진제공=울산중구 

[박상기 기자] ‘혁신 중구, 새로운 시작’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울산 중구가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의 성실한 추진과 투명한 평과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중구는 23일 오후 2시 구청 2층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을 투명하게 평가받기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하고, 관련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는 박태완 중구청장을 비롯해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18명과 공약담당 부서장 17명, 정책개발계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중구는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주민대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18명의 공약이행평가단원을 선발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사업에 대한 평가와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공약사업과 관련한 자문과 건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태완 중구청장이 직접 공약이행평가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평가단원들은 단장과 부단장을 선출한 뒤 민선7기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회의에서 지난해 10월 확정한 전체 공약사항 4개 분야 78건에 대해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추진중인 사업 9건, 정상추진 65건, 사업시기 미도래로 추진 보류중인 사업 등 4건으로 94.8%의 높은 이행률 속에 순조롭게 이행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완료사업은 일자리창출실 설치, 교육정책 전문가 채용, 혁신교육 경비지원 확대 등 9개 사업으로 모두 완료됐거나,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에 있다. 


그밖에 고도제한 완화 추진, 4차 산업기반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 울산광역시 청년센터 유치, 중구 성곽 관광자원화, 울산큰애기 문화관광 투어버스 운영, 반려동물 전용공원 조성, 공공형 어린이집 확대, 초등 방과후 온종일 돌봄 지원 등의 사업들은 일정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약이행평가단 위원들은 이날 중구의 공약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향후 공약추진에 대한 자문과 개선방안에 대해 주문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오늘 회의는 우리 중구가 추진하고 있는 공약이 잘 실천되고 있는지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를 받는 자리”라면서,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신뢰받는 구정이 되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