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 제2회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우수상 수상
  • 한부길 기자
  • 등록 2020-07-19 18:42:50

기사수정


[한부길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4일 오후 2시 서울 양평동 소셜캠퍼스 온 제2캠퍼스에서 열린 ‘2020년 제2회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시상식에서 우수상에 해당되는 사회적경제활성화 전국네트워크 상임공동대표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와 사회적경제활성화 전국네트워크가 공동 주관한 ‘제2회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는 사회적경제 정책의 현재와 발전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 나은 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기여하는 호순환 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전국 17개 시도 광역 및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정책기반 정비, 지원수준, 정책성과, 거버넌스 등이 평가됐다. 그 결과 광역에서는 경상북도, 기초지자체에서는 창원시와 서울 성동구가 최종 선정됐다. 


시는 2018년 11월 ‘창원시 사회적경제 육성 및 지원’ 등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지난해 1월 사회적경제담당을 신설, 3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설립하면서 사회적경제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 ▲사회적경제마켓 ▲사회적경제 청년기업가 육성 아카데미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홍보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등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시의 대표적인 민간위탁업체인 생활폐기물 대행업체의 사회적기업 진입을 추진하면서 시정 전반에 사회적경제기업의 참여 확대를 통해 공공서비스분야에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박상석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수상은 그간 창원시가 사람중심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펼쳐온 정책을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앞으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역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담당하는 한 축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