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제시, ‘청년, 오픈미팅데이’ 개최
  • 김경환 기자
  • 등록 2020-08-02 17:11:55

기사수정


[김경환 기자] 경남 거제시는 7월 23일 오후 일운면 소노캄에서 청년이 주체가 돼 정책을 실현키 위해 구성된 청년정책네트워크와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이 만나 교류하는 ‘청년, 오픈미팅데이’를 개최했다. 


거제시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순수청년 총 30명으로 공개모집 및 구성됐다. 다양한 사회적 배경을 갖는 평범한 청년이 주체가 돼 시의 각종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정책아이디어 발굴, 청년교류, 정책자문, 역량강화 활동 등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인재로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활동 등에 경험이 풍부한 청년 12명으로 공개모집 및 구성, 기존 청년정책과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등을 평가 및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정책을 수립, 심의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이 날 행사에서는 청년들이 관심분야별로 놀자리(관광.축제), 설자리(교육.복지.환경), 살자리(주거.교통.일자리), 참살이(청년문화) 4분과로 분과를 재구성해 향후 위원들의 분과별모임, 벤치마킹, 청년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약속했다.


또한, 팀 빌딩 레크리에이션과 분과미팅을 통해 평소 접할 기회가 없던 다양한 분과별 청년들이 친목을 도모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기 청년정책네트워크장으로는 김반석 위원이 선출됐고, 임원 및 위원들과 함께 앞으로 지속적인 분과모임 활동을 이끌어가는 등 맡은 바 역할을 충실할 것을 약속했다. 

 

변광용 시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청년이 주체가 되는 청년네트워크와 청년정책위원회가 시와 청년을 잇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거제시 청년들의 적극적인 청년정책참여와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