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장애인복지관, 2019 함께 떠나는 바람개비 라이딩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5-27 12:14:25

기사수정
경기도 양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규창)에서는 5월을 맞아 장애청소년들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에 대한 관심을 제고키 위해 장애.비장애 1:1 매칭, 함께 떠나는 바람개비 라이딩 ‘꿈꾸는 레일바이크’를 진행했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양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규창)에서는 5월을 맞아 장애청소년들에게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에 대한 관심을 제고키 위해 장애.비장애 1:1 매칭, 함께 떠나는 바람개비 라이딩 ‘꿈꾸는 레일바이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양평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협력해 주었다. 개군중학교, 양수중학교, 양일중학교, 용문중학교, 양평고등학교, 지평고등학교, 용문고등학교, 창인학교 등 총 8개교에서 장애학생 및 교사 복지관 청년아카데미 및 직업훈련생을 포함께 총80여명이 함께했다.


이 밖에도  대한적십자 양평제일봉사회, 지평여성의용소방대 등 지역의 봉사단체에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오전에는 복지관 강당에서 학생들과 자원봉사자 소개 및 레크레이션, 당일 진행내용,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오후에는 양평레일바이크로 이동해 기념식을 가진 후 1:1 매칭된 장애학생 및 교사, 자원봉사자간 레일바이크 체험을 진행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기념식에 참석해 “레일바이크가 앞으로 달리듯 장애청소년들의 꿈도 앞으로 나아가길 바란다”면서 청소년들의 꿈을 담은 레일바이크가 출발할 때마다 인사를 건네며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또한, 양평의 복지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양평군의회 송요찬 부의장, 이혜원 의원, 황선호의원, 윤순옥 의원도 장애청소년을 지지하고 응원해 주기 위해 함께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