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제시, 수원시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 김경환 기자
  • 등록 2020-10-17 03:51:39

기사수정


[김경환 기자] 경남 거제시와 경기도 수원시가 우호교류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의 동반자로 거듭난다.


경남 거제시는 8일 오전 거제시청 소통실에서 경기도 수원시와 우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을 비롯해 염태영 수원시장, 옥영문 거제시의회 의장,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김환중 거제시 체육회장, 박광국 수원시 체육회장, 양 지자체 시의원 및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양 지자체는 협약을 통해 △안전한 농수산 먹거리공급 △휴양과 함께하는 스포츠교류 △지역 간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문화예술교류 △관광교류 네트워크 구축 △한국판 도시재생뉴딜 정책공유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남북교류협력 등 6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날 협약식이 양 도시가 상생발전을 통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도시로 나아가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면서, “공동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서로에게 지속적으로 힘이 되는 관계가 되기를 희망 한다”고 밝혔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양 기관은 전기전자, 조선업이라는 주산업이 있는 도시이자, 6.25전쟁의 아픔과 상흔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면서, “천만 관광도시를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이런 공통점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 있고 내실 있는 교류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거제시는 지난 1998년 전남 구례군을 시작으로 하동군, 서울시 등 국내 4개 지자체와 중국 용정시, 계동시, 일본 야메시 등 국외 6개 시와 자매 및 우호관계를 형성해오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