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직원공제회, 제8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6-02 20:13:24

기사수정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와 교육부는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The-K호텔서울에서 제8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박광준 기자]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와 교육부는지난달 31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The-K호텔서울에서 제8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차성수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이중현 심사위원장(전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 진만성 한국교총 수석부회장, 이영수 교수신문 발행 인, 홍준 한국대학신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올해 대한민국 스승상의 대상(大賞)은 송이호 새얼학교 교사가 받았다. 이밖에 유아교육부문 △솔빛유치원 김정례 원장, 초등교육부문 △대구남덕초 이인희 수석교사 △인천약산초 구수진 교사, 중등교육부문 △이현고 박기영 교사 △간동중 배덕진 교사 △삼일여자고 민재식 교사 △사북고 김문섭 교사, 대학교육부문 △원광대 강경숙 교수 △영진전문대 전상표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차성수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올해 수상하신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살펴보면 스승의 은혜가 얼마나 크고 감사한지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다”면서, “교육현장 곳곳에서 학생지도와 교육혁신에 힘쓰시는 많은 선생님들의 노고를 항상 마음에 새기고 선생님의 행복을 위해 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