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노라이트, 두드림 농업회사법인과 공동사업 위한 MOU 체결
  • 우성훈 기자
  • 등록 2020-11-02 17:00:15

기사수정

(좌)두드림 농업회사법인 외부 전경, (우)농산물 1차 가공시설 내부 전경/사진제공=모노라이트[우성훈 기자] 주식회사 모노라이트(대표 김성수)는 전국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접 엄선해 유통하는 농산물 전문 유통센터인 두드림 농업회사법인과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노라이트 소속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한 커머스 상품기획과 공동 브랜드 개발, 농산물 정기배송사업 등을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는 산지의 신선하고 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하고, 농촌지역에는 신유통 채널을 개척함으로써 농촌 지역 발전을 위한 상생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모노라이트는 소속 크리에이터와 함께 지역사회 특산물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유튜브를 통해 판매하는 등 농어촌과 함께 상생키 위한 다양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 특히 최근 진행한 유튜브 농수산물 공동구매에서는 기획한 농산물 제품들이 1시간만에 모두 완판되기도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 재료와 그 재료로 만드는 밀키트는 물론, 요리를 하는 주방용품까지 모두 제안하고 판매하는 '주방라이프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모노라이트의 김성수 대표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농산물 공동구매의 경우 농가의 입장에서는 안정된 판로를 확보하고 채널 구독자들에게는 더욱 저렴한 가격에 신뢰할 수 있는 농수산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면서,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농산물 공동구매를 통해 새로운 판매방식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농촌의 혁신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 전반의 프로세스와 상품 기획의 혁신을 통해 농어촌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강소일반더보기
 중소·중견더보기
 벤처기업더보기
 소상공더보기
 창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