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강서구 지역사회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06-06 12:47:39

기사수정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지난달 29일 화곡6동주민센터에서 서울 강서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를 진행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서울시 강서구 지역의 안전환경조성을 위해 ‘벽화그리기’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강병준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지난달 29일 화곡6동주민센터에서 서울 강서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디지털대와 화곡6동주민센터, 화곡6동 예비군동대가 지역환경개선을 위해 동참했다. 김재홍 서울디지털대 총장과 교직원 20여 명이 함께 했고 정영익 화곡6동장, 장학선 화곡6동대장 등이 함께 힘을 보태 그 의미를 더했다.


현재 강서경찰서 범죄예방협의체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벽화그리기봉사 기획을 맡고 있는 김미연 산업디자인전공 교수는 “셉티드(CPTED, 범죄예방환경설계) 디자인을 활용해 청소년 우범지역이었던 강서구 볏골공원 공영주차장의 계단통로의 벽화작업을 시작으로 해 지역 내 중학교, 인근 주민센터 등에 벽화 그리기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보람 있다”고 말했다. 


벽화 그리기 봉사에 함께 참여한 장학선 화곡6동대장은 “이 곳은 화곡6동 예비군 중대본부와 주민자치회의실이 있어 예비군과 지역주민들이 빈번이 오가는 장소”라면서, “”라며 주민센터의 옥상이 기존 칙칙한 시멘트벽이었으나 벽화로 인해 예술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으로 거듭나 기쁘다“고 덧붙였다.
 
김재홍 총장은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위치한 서울 강서구 지역의 안전환경조성 및 공공장소미화를 위해 대학 교직원들이 함께 봉사해오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공공환경개선과 더불어 사회문화에 기여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