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국대, 수험생 대상 ‘학생부 종합전형’ 모의면접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06-08 10:58:59

기사수정
  • ‘학종’ 전형 안내, 합격사례 발표도 진행
동국대(총장 윤성이)는 다음 달 13일과 14일 양일 간 서울캠퍼스에서 고교생을 대상으로 전형안내와 모의면접 프로그램인 ‘Dream Package’를 실시한다.


[강병준 기자] 동국대(총장 윤성이)는 다음 달 13일과 14일 양일 간 서울캠퍼스에서 고교생을 대상으로 전형안내와 모의면접 프로그램인 ‘Dream Package’를 실시한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 및 모의면접의 기회를 제공키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총 4차수로 진행되된다. 각 차수별로 학생 200명(총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Dream Package 전형안내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2020학년도 동국대학교 입학전형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진행 ▲‘전형알리미 Dreamer’의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모의면접 시 입학사정관이 직접 면접 참여학생의 자기소개서 및 학교생활기록부를 확인하고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 종료 후에는 학생 개인별 피드백과 종합 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입학사정관 및 동료 피드백을 제공해 객관적인 시점에서 면접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강규영 입학처장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모의면접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교육 의존 없이 자기주도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24일까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guk.edu)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각 차수별 신청인원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고, 학생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토대로 참가자를 선발한다. 모의면접 참가대상자는 7월 1일 홈페이지와 개별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동국대는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49.9%인 1,496명을 선발한다. 대표전형으로는 Do Dream 전형(621명 선발), 학교장추천인재 전형(400명 선발) 등이 있다. 올해부터 학교장추천인재 전형에서 자기소개서가 폐지돼 수험생의 부담감을 줄였다. 


또 수시 모든 전형에서 고교 졸업연도 제한이 폐지되고, 학교장추천인재 전형을 제외한 모든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국내고교출신자 제한이 폐지돼 더 많은 수험생에게 기회가 열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