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6-18 23:36:02

기사수정
경기도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7일 ‘정리수납의 달인’과 ‘플룻으로 여는 음악세상’수료식을 끝으로 2019년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을 모두 마무리했다.


[박광준 기자] 경기도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7일 ‘정리수납의 달인’과 ‘플룻으로 여는 음악세상’수료식을 끝으로 2019년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을 모두 마무리했다.


지난 3월말부터 운영을 시작한 이번 특화프로그램은 인문교양 2개 강좌(삶을 변화시키는 감정 코칭, 정리수납의 달인)와 문화예술 2개 강좌(아름다운 발성 가곡교실, 플룻으로 여는 음악세상) 등 총 4개 강좌에 80명이 수강했다. 


‘삶을 변화시키는 감정코칭’강좌 수료생은 “다가가는 대화법과 호흡법을 통해 감정 알아차리기, 스트레스의 원인과 해결방법 등 실제 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내용들로 수업이 진행돼 좋았다”면서, “ 이번 과정을 통해 삶을 더욱 정성스럽게 살아야겠다고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리수납의 달인’강좌를 수강했던 한 수료생은 “지금까지 한 번도 결석을 하지 않은 수업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우리 집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모습을 보며 가족 모두가 행복해 하는 모습이 무척 뿌듯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는 지난해 수료한 선배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수료생들은 앞으로 지속적인 배움과 재능기부로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안혁 시 평생교육과장은 “삶에 대한 열정을 갖고 배움을 통한 기쁨과 나눔을 실천하는 수료생 여러분이 가장 행복한 분들”이라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