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대 LINC+사업단 관광플랫폼D&M 트랙, 빅데이터/AI 산업 동향 특강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05-29 00:55:06
  • 수정 2021-05-30 13:10:14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LINC+사업단 관광플랫폼 D&M(Tourism Platform Design & Marketing Track: TPDM)트랙은 최근 ‘빅데이터/AI 산업 동향 특강’을 개최했다.


학생들의 진로 목표 설정 및 진로 고민 해소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은 TPDM트랙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고,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 이투온 최명일 이사를 초청해 강연을 했다.


최 이사는 여성 의류 플랫폼 ‘지그재그’와 명함관리 어플 ‘리멤버’의 성공 사례를 들며 빅데이터&AI 시장 동향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그는 “최근에 정부가 디지털뉴딜 사업으로 AI 산업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므로 디지털 뉴딜 로드맵을 참고해 산업을 이해하고 정부 주도의 공모 사업에 참여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굉장한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최 이사가 속한 이투온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스마트 치안 플랫폼 구축, 해양경찰청 인공지능 해양안전정보서비스 개발 등 정부 주도 프로젝트에 다수 참여하고 있는 데이터 구축 사업에 강한 기업이다.


끝으로 “정부에서 빅데이터/ AI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대규모 사업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관광플랫폼 D&M트랙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미리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면서, " 시장에서는 관련 전공 기술 지식뿐만 아니라 사업 서비스 기획 아이디어도 중요하기에 자신이 어느 분야에서 경쟁력을 키울 것인지를 고민하고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성용 LINC+사업단 TPDM트랙 산학협력중점교수는 “관광플랫폼 D&M 트랙 학생들에게 특강 및 수업을 통해 늘상 강조하고 있듯이 TPDM학생들이 빅데이터/AI 산업으로 진입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줄였으면 한다”면서, “조만간 TPDM트랙 학생들에게 이투온 등 여러 빅데이터/AI 기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니 TPDM트랙에서 주도하는 활동을 시작으로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 정신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