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산업디자인전공, ‘3D프린팅 동아리’ 실습 개최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06-26 15:16:42

기사수정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 산업디자인전공의 ‘3D프린팅 동아리’가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상상공작소에서 7월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서울디지털대 산업디자인전공이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3D프린팅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강병준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 산업디자인전공의 ‘3D프린팅 동아리’가 개포디지털혁신파크 상상공작소에서 7월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현장실습특강에서는 3D프린팅은 물론 레이져커터, 비닐커터, 3D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등을 이용한 생활용품 및 장식, 화분, 열쇠고리 만들기 등 흥미로운 주제를 통해 다양한 기술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산업디자인전공 외에도 다양한 전공 소속 155명의 학생으로 운영되는 ‘3D프린팅 동아리’는 이론강좌와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아이디어 개발, 새로운 ICT기술의 습득은 물론 메이커 활동 지원, 창업마케팅, 일상생활용품 제작, 교육 분야까지 이용되는 3D프린팅 기술을 확산시키고 있다.


3D프린팅 동아리 회원 김영규는 “개포디지털혁신파크의 상상공작소와 같이 훌륭한 실습공간을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특히 원격 출력 서비스가 지원되어 실습 때 배웠던 내용을 집에 돌아가 연습하여 업그레이드된 파일로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면서, “동아리를 통해 3D프린팅 기술 뿐 아니라 레이저 커팅과 아두이노 키트를 활용한 프로그래밍을 통하여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유익하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동아리 지도교수인 김미연 산업디자인전공 교수는 “현장실습에서의 작품 활동 뿐 아니라 동아리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SDU 메이커페스티벌’ 행사도 매년 진행한다”면서,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동아리 참여을 통해 다양한 메이커활동에 대한 경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