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중앙어린이집, 좋은이웃어린이집 업무 협약 체결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07-03 20:06:46

기사수정

29일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지부장 이영찬)는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중앙어린이집(원장 윤은희)와 함께 아동복지 발전과 나눔인성 함양을 도모하고자 좋은이웃어린이집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협약식 진행 모습./사진 제공=굿네이버스 충북지부  

[박광준 기자] 지난달 29일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지부장 이영찬)는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한 중앙어린이집(원장 윤은희)와 함께 아동복지 발전과 나눔인성 함양을 도모키 위해 좋은이웃어린이집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을 토대로 양 기관은 지역 내 아동권리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 할 계획이다. 


굿네이버스 충북지부는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아동권리교육을 비롯한 교육 프로그램을 중앙어린이집 원아에게 제공하고, 중앙어린이집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해외아동 1:1결연 사업 후원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영찬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구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이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동참해주신 중앙어린이집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의 많은 유아관련 기관들이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더 많은 손길이 닿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윤은희 중앙어린이집 원장은“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캠페인으로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충북지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사회개발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