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디지털대, 오는 11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마감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07-03 11:06:35

기사수정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오는 11일까지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강병준 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오는 11일까지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2019학년도에 신설한 전기전자공학과를 포함해 소프트웨어공학, 미디어영상, 회화, 실용음악, 패션학과 등 IT 및 문화예술계열과 경영, 법무행정,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학과 등 인문사회계열에 총 24개 학과이다. 


또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창의.혁신적인 미래 인재를 양성키 위해 인문학기반의 상상력, 스토리텔링, 첨단기술 등을 접목해 개설한 융합과정도 함께 이수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국내 최대 졸업생 규모(3만 3318명)의 명성에 걸맞게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자랑한다. 졸업 시 고등교육법에 근거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특히 졸업 시 학사학위 뿐 아니라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이나 상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상담심리학과는 경쟁력이 있다. 자격증 취득 후 복지시설, 상담기관 등에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사회복지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사회복지사 1급 시험 대비 교과목을 개설하고 온.오프라인 특강 개최를 통해 시험 준비를 돕고 있다. 이 때문에 졸업 시 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및 1급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졸업생이 대부분이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설립된 상담심리학과는 임상심리사, 청소년상담사, 상담심리사, 놀이치료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내 심리상담센터를 이용해 심리상담과 검사 등 수퍼 비전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신설한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졸업 후 연관 국가자격증으로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전기기사 자격증은 지난해 한국산업인력공단 발급 국가자격증 중에서 20대 남성들이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증 중 하나로 선정될만큼 매우 인기가 높다.


또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의 경우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패션학과, 시각디자인전공,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 미술, 음악, 디자인 분야로 각각 취득 가능하다. 이 중 패션학과와 시각디자인전공에서는 디자인 분야에서 사이버대학 최초이자 유일하게 취득 가능하다.


홍필기 입학처장은 “졸업과 동시에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과의 인기가 매우 높으며, 자격증 취득자는 졸업 후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어 경쟁력이 높다”면서, “특히 IT공학, 문화예술 관련 학과에서도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해당 학과 지원자가 늘고 있으며 사회복지, 상담심리, 아동학과 등 휴먼서비스 관련 학과는 여전히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