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송담대, 비서경영과 2019 모의면접 개최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07-04 10:22:08

기사수정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지난달 14일 ‘2019 제12회 용인송담대학교 비서경영과 모의면접’을 마쳤다.


[강병준 기자]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는 지난달 14일 ‘2019 제12회 용인송담대학교 비서경영과 모의면접’을 마쳤다.


비서경영과 모의면접은 3년동안 비서경영과에서 전공과 실무지식을 쌓은 예비 졸업생들이 취업, 진학을 앞두고 실전 모의 면접을 실시해 자신감을 고취하고 현직 인사담당자의 면접 컨설팅을 통한 취업 능력을 제고하려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특히 올해는 용인송담대학교 이사장, 총장, 보직교수들이 참관해 학생들을 격려했고, 용인송담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도 행사를 지원햇다. 


비서경영과 3학년 1학기 과목인 CEO PI와 연계해 한 학기 동안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예상질문, 1분 스피치 등을 준비한 학생들을 강남대학교 오애란 교수, 동대문 진로직업체원지원센터 변혜진 센터장, 비서경력 10년의 동아스피치 코칭센터 안선경 대표강사가 외부 면접관으로서 공정한 심사를 맡았다.4인1조로 총 7개팀이 참여, 대상은 박신영, 최우수상 황혜정, 우수상 소지수, 인기상 이서영, 특별상은 이다영이 수상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강남대학교에서 산학협력을 담당하시는 오애란 교수의 취업면접특강이 있었다. 오애란 교수는 지난해에도 비서경영과 모의면접 면접관으로 심사했고, 입퇴실 인사법, 인성 및 예상 면접 질문, 비서 실무 관련 예상 질문에 대해 경험을 바탕으로 유익한 강의를 했다. 또한 선배들의 모의면접 후 깜짝 이벤트로 1학년 학생 중 희망 학생들이 모의면접에 참여했다. 갑작스러운 참여였지만 1학년 학생들은 선배들 못지않게 면접질문에 잘 대답했고, 면접관들의 격려를 이끌어냈다. 


한편, 용인송담대 비서경영과는 매년 80%이상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고, 최근 3년 평균 취업률 82%를 이어가고 있다. 


비서경영과 교수진은 “이번 모의면접을 통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취업시장 분석을 통해 취업에 자신감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