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광보건대 미용피부화장품과, 2021년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 활동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10-01 21:23:47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지난달 10일 ‘2021년 농촌재능나눔 대학별특화마을조성 활동지원사업’ 의 일환으로 미용피부화장품과 헤어미용전공동아리 ‘동그라미’ 사회봉사단은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미용피부화장품과 사회봉사단은 익산시 장점마을과 장고재마을, 진안군 회사마을과 문화마을 총 4개 마을의 농민들을 위한 전신브러시 및 에코백과 개별 두피상태를 측정, 진단ㅙ 개인별 맞춤형 탈모샴푸와 바디미스트를 제조해 제공했다.


지금까지 이뤄졌던 대면 봉사활동은 농촌 마을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과 함께 어울려 뷰티보건관리 계몽 및 헤어컷, 퍼머, 천연염색, 네일케어서비스 등 다양한 이미용봉사서비스활동을 진행했다면,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이번 비대면 봉사활동은 대학에서 주민들에게 전달할 물품을 미리 제조한 후 마을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원광보건대학교 미용피부화장품과 전공동아리 지도교수 유현주 교수는 “고령화, 인구감소, 코로나19 등으로 활력이 떨어져 있는 농촌지역에 대학이 가진 다양한 재능을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농촌공동체 활성화 및 농촌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뷰티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삶을 체득하고 훈훈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 사회봉사단은 미용피부화장품과 뿐만 아닌 임상병리과, 물리치료과, 치기공과, 안경광학과, 식품영양과로 학생과 교수 포함해 총 75명으로 구성, 비대면 봉사활동을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진행, 전공학과의 직무를 살린 봉사활동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