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학교 ‘2021년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경남)’ 입학식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10-06 13:23:49

기사수정

창원대학교가 종합교육관에서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경남)’ 입학식을 가졌다. [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경남)’에 선발된 35명 교육생의 입학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방위사업청으로부터 2억9700만 원을 지원받아 경상남도 방위산업의 현장 전문인력을 양성해 지역 방산기업에 공급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의 취업난과 방산기업들의 전문인력 부족 미스매치를 해소키 위해 추진된다.


교육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입학식은 창원대학교 이호영 총장과 방산혁신클러스터사업단 서현수 단장, 한화디펜스 이부환 연구소장, STX엔진 정성원 특수신사업 팀장, 페리만&티젠 신원철 대표, 대원기전 박원철 대표, 케이엘티시스템즈 장상호 대표, 아이스펙 한순갑 대표, 아이티사이언스 박경수 공장장, 큐에스 임봉찬 부사장, 동진금속 최녕수 경영지원부장, 창원대학교 박종규 교수 등 경남 방위산업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교육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고, 경상남도 방위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총 8개월로 2개월간의 교육생 선발 기간을 거쳐 공통교육(방위산업개론)과 전문분야 심화교육(4개월), 방산기업 실무연수 프로그램(2개월)으로 운영된다. 


심화교육은 경상남도의 방위산업 인력 수요를 반영해 방산기계, 메카트로닉스, 방산경영 트랙으로 운영한다. 


방산기계 트랙은 방산부품 설계, 해석, 가공 및 역설계, 메카트로닉스 트랙은 무기체계 내장형 소프트웨어(Embedded Software) 분야, 방산경영 트랙은 방산원가, 국방품질경영체계 등 경영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방위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총괄책임자인 창원대학교 산업시스템공학과 김흥섭 교수(첨단방위공학전공)는 “본 사업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청년들을 방위산업 특화 전문인력으로 성장시켜 지역 방산기업에 공급할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실업난 완화와 방산기업들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실무책임자 오은옥 팀장(방산소재부품연구센터)은 “많은 방산기업들이 본 교육과정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셨는데 코로나 방역지침으로 인해 모든 기업들을 입학식에 모시지 못한 점이 아쉽지만, 훌륭한 인재들을 양성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