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대 LINC+사업단 관광플랫폼D&M 트랙, 동형암호를 활용한 프라이버시 보존 데이터 분석 사례 특강 진행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1-10-08 12:36:15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LINC+사업단 관광플랫폼 D&M(Tourism Platform Design & Marketing Track: TPDM)트랙은 지난달 17일 ‘동형암호를 활용한 프라이버시 보존 데이터 분석 사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2021년 2학기부터 신규 임용한 TPDM트랙 안용대 기업전문교수가 맡았고, TPDM트랙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안 교수는 특강에서 “기업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들이 개인 레벨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이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등 개인 정보에 대한 위협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기업 차원에서의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한 책임을 강조했다.


안 교수가 속해있는 기업 ㈜디사일로는 데이터프라이버시 희생없는 데이터 중심의 세상을 만들자는 비전 아래 동형암호를 중점적으로 활용한 서비스를 개발중이다.


TPDM트랙은 ㈜디사일로와 운영협약을 체결하고 인턴십 등 실무 교육을 제공받고자 하면서, 디사일로 또한 TPDM트랙 학생들과 함께 디사일로를 발전시키고 성장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비췄다.


변재문 LINC+사업단 TPDM트랙 주임교수는 “현업에 계신 분을 기업전문교수로 모시고, 현 산업의 이야기를 가까이서 듣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TPDM트랙에서 제공하는 특강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여러 산업의 이야기를 연계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TPDM트랙은 2021년부터 트랙 참여 학생 상시 모집 체계로 변경해 운영하고 있고, 세종대 LINC+사업단 홈페이지(https://lincplus.sejong.ac.kr/)를 통해 TPDM트랙에 가입 신청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