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안대 학생상담센터,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 실시
  • 강병준 기자
  • 등록 2019-07-12 17:47:04

기사수정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3일부터 4일 양일간 대학본부 겸 학술정보관 내 강의실에서 전임교수 35명을 대상으로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했다.


[강병준 기자]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3일부터 4일 양일간 대학본부 겸 학술정보관 내 강의실에서 전임교수 35명을 대상으로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했다. 


학생상담센터는 최근 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개인에 맞는 진로지도와 상담이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하고, 지도교수들의 진로지도 및 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했다. 


교육내용은 진로지도와 상담에 필요한 ▲자기분석 방법 ▲상담기법 ▲직업 및 직무분석 ▲검사 진단도구를 통한 진로지도 방법 ▲실전 취업지원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교육과정을 마친 교수를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이 진행됐다. 이후, 시험을 통과한 교수에 한해 교육부에서 허가하고 ㈜인앤잡에서 관리하는 진로지도사 2급 자격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장안대학교 박창환 학생상담센터장은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환경을 인지하고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한다”면서, ”교수님들이 진로지도와 상담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학생들을 위해 더욱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진로지도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자신감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자격과정에 참여한 장안대학교 뷰티케어과 백혜연 학과장은 “전공의 특성을 반영한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교수님들이 모두 참여할 기회가 마련됏으면 한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중심의 진로지도를 생각해 볼 수 있었고, 학생들의 필요와 현시대의 변화를 반영한 진로지도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