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예술과학대 유아교육과, 놀이보따리 재능기부로 새해 시작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2-04 11:33:22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유아교육과 전공동아리 놀이보따리가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도 지속적인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동화보따리, 희망을 선물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봉사 활동은 코로나 여건 속에서도 유아들에게 공연 관람의 기회를 직접 제공해달라는 지속적인 요청으로, 도내 기관 2곳을 시범 선정, 공연을 실시했다.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유아교육과 놀이보따리 동아리는 코로나 발생이후에는 비대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공연은 백신 접종 완료자만 참석할 수 있도록 했고, 공연 전 PCR 검사 시행 후 공연 참여, 손소독제 사용, KF94 마스크 착용, 방역패스 시행 후 유치원 방문, 공연장 사회적 거리 유지하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화보따리, 희망을 선물하다’의 '신데렐라' 공연 중 유아들은 “하나, 둘, 셋, 짠 ~~” 등의 추임새를 같이 넣으며 공연에 신나게 참여했으며, 학생들의 익살스러운 모습에 커다란 웃음과 함성을 지르며 즐거워했다.


정진나(용인예술과학대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보다 지역공동체를 위해 묵묵하게 헌신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경기도의 유아교육기관에 풍부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키 위해 애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학생들과 유아들의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대면 현장연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고, 참여를 원하는 유아교육기관은 유아교육과 전화나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