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GB대구은행 – 계명대학교, 창업지원 활성화 업무협약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2-02-07 15:34:01

기사수정

좌로부터) 김범준 계명대학교 산업협력단 단장, 이재철 DGB대구은행 부행장[이승준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계명대학교와 함께 창업기업 발굴 및 창업기업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고, 7일 협약식을 개최했다.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산학부총장 김범준) 간 실시된 본 협약식은 컨설팅센터의 컨설팅 서비스 역량과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창업기업 육성서비스 역량을 상호 연계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본 협약을 통해 창업기반 기반 확보에 필요한 경영컨설팅 및 정보 공유, 협력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한편, 창업기업에 대한 B2B연계 및 창업기업역량 강화를 위한 제반 사항에 대해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창업기업 성장단계별로 필요한 경영 컨설팅 및 각종 협력네트워크의 매칭 및 정보교류 등을 지원함으로써 창업기업의 성공과 발전에 양기관의 역량을 결집키로 뜻을 모았다. 특히 창업기업에 대한 교육 및 금융 서비스 등 양 기관의 주력 서비스 분야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DGB대구은행 DGB혁신금융컨설팅센터는 우수한 경영자문과 기술분석 역량으로 창업기업에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고,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대구·경북 1호 창업보육센터 지정,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창업패키지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의 청년창업자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재철 부행장은 “전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의 난관 속에서도 창업자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미래를 밝히는 위대한 도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본 협약을 맺게 됐다"면서, "현재를 혁신하고 밝은 미래를 개척하는 창업기업의 원동력 확보에 적극 조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범준 계명대학교 산업협력단 단장은 “신기술 기반 창업을 촉진하고, 창업기업의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유∙무형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맞춤형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면서, "본 협약을 통해 계명대학교의 창업지원인프라를 더욱 강화해 지원을 활성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