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정연구원, 캠핑관광 활성화 방안 모색 위한 ‘등대워크숍’ 개최
  • 한부길 기자
  • 등록 2022-03-23 16:26:53

기사수정
  • 창원지역 캠핑 운영활성화 및 신규캠핑장 조성방안 제시

창원시정연구원에서 ‘창원시 캠핑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를 주제로 ‘등대워크숍’을 개최했다. [창원 한부길 기자] 경남 창원시정연구원(원장 전수식)은 23일 오후 2시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창원시 캠핑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를 주제로 연구원 및 창원시 관련부서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등대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등대워크숍은 연구책임자인 김기영 연구위원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질의응답, 마무리 말씀의 순서로 진행됐고, 캠핑관광의 특성상 제도개선 및 정책실현을 위한 관계부서인 관광과, 도시계획과, 푸른도시사업소 공원녹지과에서 참석해 관내 캠핑장 및 캠핑객 실태 및 여러 활성화 방안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상호 교환했다. 


김기영 연구위원은 캠핑에 대한 관심이 코로나19 상황을 넘어 위드코로나 시대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창원시 소재 캠핑장 운영 활성화와 함께 신규 캠핑장 조성을 통한 지역의 캠핑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데 연구목적이 있음을 밝혔다.


김 연구위원은 기존 캠핑장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창원시 캠핑장 관리 주체의 일원화 ▶편의시설 개보수 등 캠핑장에 대한 지원확대 ▶캠핑장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강화 ▶캠핑장 상징 캐릭터 개발, 안내판 제작 및 관내 관광지 연계 등 홍보지원 강화 방안 등을 제시했고, ▶진해구 명동 소쿠리섬 ▶마산합포구 반동초등학교 원전분교장(폐교) ▶의창구 본포수변 생태공원 등에 대해 신규 캠핑장 조성안을 제시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관계부서 직원은 “코로나19에 따른 국내관광으로의 전환으로 캠핑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실태분석과 활성화방안에 대해 연구원과 시 관계부서 상호간 의견을 교환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연구원과 더 자주 소통하며 시민들이 원하는 내실 있는 정책개발에 힘쓰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창원시정연구원은 지난 16일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방안 연구’를 시작으로, 17일 ‘미래차 시대를 대비한 자동차 산업의 대응방안 연구’에 대한 등대워크숍을 2회 개최한 바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