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대상 환경보호 캠페인 ‘용기 내, 온주’ 진행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3-26 18:49:41

기사수정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범수)은 어르신 대상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용기 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행사 진행 모습/사진제공=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박광준 기자]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범수)은 어르신 대상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용기 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용기 내 캠페인’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무료경로식당 운영 중단으로 인해 대체식을 제공하면서, 비닐봉투 등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환경보호를 실천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1월부터 진행됐rh, 무료경로식당 120명의 이용주민 중 78명(65%)이 개별 장바구니를 지참하면서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에게는 마스크 등 물품을 제공해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신범수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장은 “앞으로도 용기 내 캠페인을 통해 이용주민 90% 이상이 개별 가방을 지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겠다”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더욱 모색해 발전할 온주종합사회복지관을 함께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주노인정 회장은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참여를 통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꼈다”면서, “무료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주민 모두가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독려하겠다”고 전했다. 


캠페인 참여 어르신은 “손주,손녀가 살아갈 미래를 위해 작게나마 환경을 위해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어 보람차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