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수소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사업 설명회 우수성과 ‘주목’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5-11 20:36:40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수소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줌으로 열린 이번 사업설명회는 참여대학인 창원대의 수행책임자 정대운 교수를 비롯해 사업 참여 교수와 대학원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사업설명회는 에너지 전환 및 산업고도화를 위한 수소산업 전문인력을 양성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2차년도 주요 9개의 산-학-연-관 협력 교육내용을 소개해 참여 교수와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는 장이 됐다.


지난해 선정된 창원대 ‘수소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사업(주관: 수소융합얼라이언스, 참여: 창원대, 연세대, 충남대, 한국산업기술대)’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9월 사업의 긴밀한 협력과 실질적 수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창원대, 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 수소융합얼라이언스 및 두산중공업 포함 17곳의 수소기업과 수소분야 인력양성 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다. 


1차년도(2021.4.1.~2021.12.31.)는 참여대학별 특성화 교육 및 대학 간 교차교육 설계.운영을 통해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총 13건의 수소에너지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편성 및 운영에 집중했으며, 수소에너지 특성화교육 참여 학생들은 16편의 국제학술지 논문 발표, 31건의 국내외 학술발표, 또한 정부출연 연구기관 및 지자체 출자·출연기관인 한국자동차연구원, 창원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등에 취업하는 등 우수한 연구역량 및 지역 및 참여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성과가 창출되고 있다. 


창원대 수행책임자 정대운 교수는 “대학 간 협력을 통해 기존의 틀을 벗어난 양질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참여 교수와 학생들도 각자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