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대, '취업·창업 박람회' 3년만에 대면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9-11 09:35:59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부산대학교가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학생들의 취업.창업 활동과 기업의 우수 인재 유치를 지원키 위해 대규모 취업·창업 박람회를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대 학생처와 창업지원단 등이 주최해 오는 15일 교내 넉넉한터에서 진행된다. 한국자산관리공사.포스코.한국항공우주산업 등 총 43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채용상담 48개 부스를 비롯해 창업존, 청년참여 프로그램 홍보 부스, 이벤트 부스 등 총 68개 부스를 운영한다.


창업ZONE은 창업아이디어존, 창업홍보(상담)존, 창업체험존, 이벤트존 등 총 4개 영역별로 다양한 창업활동을 지원한다.


창업특강은 박람회 당일 15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교내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200만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크리에이터 도티(본명 나희선) ㈜샌드박스 이사와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을 초청한다. 창업에 관심 있는 동남권 지역의 청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도 구직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정책을 소개하는 부산상공회의소와 부산경제진흥원.부산동부고용센터의 청년참여 프로그램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이벤트 부스에선 나만의 퍼스널 컬러, 헤어 메이크업 금손 만들기,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성공면접을 위한 시리즈를 운영한다.


부산대는 이번 박람회 외에도 9월 중 현대.LG.LX 등의 기업이 참여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메타버스.웨비나)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기업의 채용 상담회와 설명회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