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메카융합공학과 장용빈 동문, ‘금속재료기능장’ 최종 합격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2-09-22 09:14:38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미래융합대학 메카융합공학과는 장용빈 씨가 ‘금속재료기능장’에 최종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장용빈 동문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제72회 정기 기능장 시험’에서 금속재료기능장을 취득했다. 기능장은 기술분야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지는 국가기술자격으로, 산업기사나 기능사 자격을 취득한 뒤 5~7년간 실무에 종사하거나 9년 이상 해당 업무를 수행해야 자격 취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금속재료기능장은 금속재료에 관한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 관리, 소속 기능 인력의 지도 및 감독, 현장훈련, 경영층과 생산계층을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주는 현장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오랜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금속의 열처리, 재료시험을 비롯한 금속재료 실무분야와 작업계획 등 작업 현장에서의 공정 전반을 관리함으로써 최고 기술자의 대우를 받는다.


현재 현대로템에 재직 중인 장용빈 동문은 2017학번으로 입학, 주경야독을 실천하면서 현장에서 배운 실무와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토대로 기능장 시험에 합격했다.


메카융합공학과 박상건 학과장은 “장용빈 동문은 재학 중 직장생활뿐만 아니라 우수한 성적과 대학생활도 열심히 하는 모범생이었다"면서, "장차 우리나라 금속재료산업 및 본인이 재직 중인 방위산업 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용빈 동문은 “졸업 직후 직장생활과 시험 준비를 병행하는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현장에서 배운 기술과 대학에서 배운 이론이 많은 도움이 돼 합격할 수 있었다"면서, "방산분야가 해외로 뻗어 나가는 시점에서 재료에 관련된 필요한 공부에 더욱 매진해서 회사 및 한국의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