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재규 총장,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초청특강 개최
  • 한부길 기자
  • 등록 2019-04-20 13:39:11

기사수정
박재규 경남대학교 총장은 지난 18일 오후 7시 창조관 1층 평화홀에서 행정대학원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원우들을 대상으로 초청특강을 가졌다.


[한부길 기자] 박재규 경남대학교 총장은 지난 18일 오후 7시 창조관 1층 평화홀에서 행정대학원 통일미래최고위과정 원우들을 대상으로 초청특강을 가졌다.


통일미래최고위과정은 경남대가 북한.통일 분야에서 쌓은 오랜 역사와 탁월한 업적을 바탕으로, 통일.외교.안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청해 한반도의 과거와 현재 및 미래에 관한 혜안을 제시하고 있다.


북한대학원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제5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에는 모두 100여 명이 등록했다. 도의원, 언론인, 금융인, 기업체 CEO 등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는 인사들이 다수 포함됐다.


이날 박재규 총장은 ‘최근 한반도 정세와 비핵화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안상수 전 창원시장과 최근 중앙승가대학 총장으로 취임한 원종스님(통일미래최고위과정 4기), 김준형 5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 회장[㈜선진D&C 대표이사] 및 원우들이 참석했다. 


박재규 총장은 “제5기 통일미래최고위과정에 입학해주신 여러 원우님들과 함께 최근 한반도의 정세와 다가올 통일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총장은 ▲한반도 통일의 전망 및 방향 ▲북한의 미사일 개발과 경제 전략 ▲북한의 경제동향과 대민정책의 변화 ▲하노이 북미정상회담을 통한 북.미 정세 변화 ▲남.북의 경제 협력 방안 ▲김정은 위원장의 주요국가 간 정상회담 제안 이유 등에 대해 설명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