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대 학생들, USG공유대학 융합전공 인증서 수여식 ‘성과 괄목’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2-21 19:29:26

기사수정

‘2022학년도 전기 USG공유대학 융합전공 인증서 수여식’ 사진.  [박광준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가 ‘2022학년도 전기 USG공유대학 융합전공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한 가운데 창원대는 학생들도 대거 상을 받는 등 괄목할 성과를 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인증서는 2022학년도 전기 USG공유대학 융합전공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 가운데 인증서 발급 요건을 갖춘 학생에게 수여됐다.


USG공유대학은 울산.경남 지역의 지자체, 교육청, 기업 등이 참여하고 울산.경남의 14개 대학이 협력해 지역전략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직접 양성하고 공급하는 플랫폼형태의 공유대학이다. 


창원대 스마트제조엔지니어링사업단은 3개의 융합전공(스마트기계설계해석, E-Mobility, 지능로봇)을 주관 운영하고 있다. 2022학년도 전기 USG공유대학 융합전공 졸업자 237명 중 창원대 졸업인원은 46명이고, 이 중 9명이 각각 학업우수상과 특별상, 외부(산업체)상 등을 받았다.


인증서 수여식에는 어윤 창원대 교학부총장을 비롯해 주요 참여대학의 총장.부총장과 지방자치단체 및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관계자, USG인증서 취득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고, 인증서 수여식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 방송됐다.


창원대 이호영 총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여러분들은 USG공유대학이라는 대한민국 최초의 플랫폼 형태의 공유대학 모델을 통해 여러 대학 뛰어난 교수님들의 수업을 듣고, 기업수요에 맞춘 경남.울산지역에서 꼭 필요한 융합전공 교육과정을 이수해 해당 영역의 전문인력으로 성장했다"면서, "지난 2년간 USG공유대학을 통해 배우고 경험한 것들이 차곡히 쌓여 우리 지역을 건강한 모습으로 끌어갈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