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water 충주권지사, 충주다목적댐 상류.하류지역 '국유재산지킴이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3-27 19:02:05

기사수정


[박광준 기자] K-water 충주권지사(지사장 이동범)는 27일 제천시청에서 충주다목적댐 상류.하류 지역인 제천시·충주시·단양군 소재 국유재산 지킴이를 대상으로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충주댐 저수구역 상류.하류지역에 소재한 충주시 관내(동량면, 살미면, 금가면) 단양군 관내(단성면, 가곡면) 제천시 관내(청풍면, 금성면, 한수면, 수산면, 덕산면) 26개리 지역 주민대표를 2020년도부터 국유재산 관리요원으로 임명하는 위촉식을 개최한 바 있다.


국유재산 지킴이는 댐 저수구역 내 토지형질변경, 하천 오염행위, 무단점용, 불법경작, 허가조건 등 각종 불법행위 및 무단점유 행위를 감시하고 신고하는 역할을 해왔다.


이번 간담회는 국유재산 지킴이 운영실적을 점검하고 활동시 애로 및 건의사항 등 의견 청취를 통해서 운영을 개선키 위해 개최됐다.


그동안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지사는 홍수조절용지 친환경농산물 재배농가에 친환경비료, 농자재 지원, 재배농산물 판로 확보 노력을 통해 댐 주변지역 주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실시해왔다.


K-water 충주권지사는 지속적인 국유재산 지킴이 활동을 통해 각종 불법행위 및 수질오염 예방에 대한 상시 감시체계 구축은 물론 댐 상류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동범 K-water충주권 지사장은 “앞으로 국유재산 지킴이를 다른 지역까지 확대해 운영하고 주민 대상 간담회를 개최해, 지역주민의 협조를 도모하고, 국유재산 관리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