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숭실대 창업기업 연합회(SSA) 발대식 진행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6-21 10:26:29

기사수정

숭실대학교 창업기업 연합회(SSA) 발대식/사진=숭실대[박광준 기자] 숭실대학교(총장 장범식)은 15일 오후 2시 30분에 숭실대 테크스테이션 컨퍼런스 홀에서 숭실대학교 창업기업 연합회(SSA) 발대식을 진행했다.


SSA는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캠퍼스타운사업단(단장 최정일)에서 육성 중인 약 70개의 스타트업 기업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든 연합체로, 11명의 스타트업 대표가 운영진으로 자원했다.


이날 열린 SSA 발대식은 최정일 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격려사(박일하 동작구청장, 이원철 숭실대 연구·산학부총장) ▲SSA 운영진 소개 ▲특강(기술보증기금) ▲선배창업자의 창업사례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최정일 창업지원단장은 "우리 대학은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창업교육, 사업화 자금 지원, 판로개척 등 A부터 Z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다"면서, “숭실대학교 창업지원단 및 캠퍼스타운사업단의 보육센터를 졸업한 후에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원하는 기업이 다수인 걸로 알고 있다. 숭실대학교 창업기업 연합회(SSA)가 연결고리가 되어 창업기업 간 긴밀한 교류를 통해 성장하도록 큰 역할을 하는 조직으로 발전했으면 좋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구 내 주요 대학인 숭실대학교에서 육성 중인 스타트업이 만든 연합체의 발대식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창업 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동작구청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참석한 창업기업 대표들을 격려했다. 


이원철 연구.산학부총장은 “숭실대학교는 우리나라 대학의 산학협력 모델이자 기술창업의 주춧돌로 평가받는 평양 숭실대 기계창을 기반으로, 현재는 컴퓨터학부 및 AI융합학부 등을 기점으로 한 ICT 분야의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숭실대학교 IT 인프라와 융합된 기술창업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