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 U+, 자체 제작 여행 예능 ‘집에 있을걸 그랬어’ 첫선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07-01 22:50:46

기사수정
  • “리얼 버라이어티 시장 판도 바꾸고 트렌디한 미드폼 콘텐츠 적극 발굴 계획”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X+U(STUDIO X+U)’가 예능 ‘집에 있을걸 그랬어’를 런칭하고 첫 방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6일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서 진행한 ‘집에 있을걸 그랬어’ 제작 발표회에서 (왼쪽부터)임형택 PD, 조나단, 파트리샤, 김해준 등 출연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승준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X+U(STUDIO X+U)’가 기획.제작한 미드폼 예능 ‘집에 있을걸 그랬어’를 런칭하고 지난달 30일 첫 방송을 실시했다. 


‘집에 있을걸 그랬어’는 U+모바일TV 오리지널 예능으로, 한 번도 여행을 가 본 적 없는 MZ남매 조나단과 파트리샤가 희극인 김해준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내용을 담았다.


이 작품은 SBS에서 '런닝맨' 등을 연출한 임형택 PD가 LG유플러스에 합류한 뒤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회당 50분, 총 8회 분량(모바일 TV 기준 회당 30분, 총 16회 분량)으로 제작됐다. SBS에서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20분, U+모바일TV에서는 매주 금요일 밤 12시에 시청할 수 있다.


1화에는 오키나와로 떠나기 위해 공항에 도착한 조나단과 파트리샤가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모습과 깜짝 멤버로 합류한 김해준과의 갑작스러운 동행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겼다.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X+U(STUDIO X+U)’가 예능 ‘집에 있을걸 그랬어’를 런칭하고 첫 방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6일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서 진행한 ‘집에 있을걸 그랬어’ 제작 발표회에서 (왼쪽부터) 조나단, 파트리샤, 김해준 등 출연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는 '집에 있을걸 그랬어' 런칭 기념 로밍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인스타그램에 '#집에있을걸그랬어' 해시태그와 함께 가보고 싶은 여행지 사진을 올리고 해당 여행지를 방문하고 싶은 이유를 작성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상품권 100만원권과 U+ 안심로밍 제로프리미엄 요금제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그간 기성 세대 연예인들이 주도해온 리얼 버라이어티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시청자들이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을 지속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회당 30분 내외의 미드폼 형식 콘텐츠 사업 역량을 강화하면서 속도감 있는 ‘웰메이드’ 미드폼 콘텐츠 제작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신정수 LG유플러스 ‘STUDIO X+U’ 제작센터장은 “MZ세대의 중심에 선 출연진 3인이 바쁜 일상 속에서 해외로 훌쩍 떠나 다양한 희로애락을 느끼는 모습을 보며 시청자들도 힐링할 수 있는 힐링 예능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젊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트렌디한 미드폼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