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덕성여대, ㈜퍼스트인잡과 국민취업지원사업 MOU
  • 박광준 기자
  • 등록 2023-07-28 06:53:40

기사수정

이미지제공=덕성여대[박광준 기자]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가 ㈜퍼스트인잡과와 국민취업지원사업(고용노동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청년고용활성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덕성여대는 학내외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안내 및 상담공간을, ㈜퍼스트인잡은 참여 청년 학생에 대해 입사서류, 면접 컨설팅, 맞춤형 취업·창업 특강 지원, 직업훈련 연계, 취업알선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특징은 저학년 등 재학생들에게도 일 경험 기회를 확대해 제공하는 것이다. 졸업예정자(또는 졸업자) 중심으로 참여가 가능했던 국민취업지원제도 프로그램 외에도 재학생 참여가 가능한 청년 인턴십 일 경험, 기업탐방 일 경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퍼스트인잡 측은 수년간 축적된 국민취업원지원제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덕성여대 및 지역 청년이 희망하는 현장 중심 직무에 대한 취업처 발굴과 일 경험 기회 제공을 위해 공격적 기업발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 장영수 센터장은 "덕성여대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대학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 경험 연계 강화로 다양한 직무에서의 일 경험 기회와 취업 가능성을 제고하기로 했다"며 "청년 학생들이 정부의 청년 고용 정책을 활용하여 사회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촉진자의 역할을 계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덕성여대는 서울북부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스탭스 등 정부기관 및 정부사업 수행기관들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청년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 및 사회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여성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