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단양축협 TMR사료공장 준공식 개최
  • 미디어팀
  • 등록 2023-09-13 16:25:32

기사수정


[미디어팀] 충북 제천단양축협(조합장 유도식)은 13일 오전 10시30분 축협 조사료사업소에서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 의장, 김호경 도의원, 안병우 농협중앙회 축산경제 대표이사, 김시군 농협 충북부본부장 및 축협 조합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 행사를 개최했다.


준공된 축협 TMR사료공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추진된 2021년 농림부 조사료 가공유통센터 현대화 공모사업에 채택돼 총사업비 10억9천9백만원을 투입해 배합기, 세절기 등 가공설비를 설치하여 현대화한 사업으로 연간 7,200톤(18만포/40kg기준)의 조사료를 생산한다.


현대화된 TMR사료공장은 제천과 인근지역 축산농가에 안정된 가격으로 질 좋은 TMR(Total Mixed Ration, 완전배합사료)사료를 공급하게 되고,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질 좋은 축산물 생산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유도식 제천단양축협 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TMR사료공장 현대화 사업을 통해 보다 질 좋은 TMR사료공장으로 발전하게 됐다"면서, "축산농가에 양질의 사료를 공급하고 농가 소득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김창규 제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조사료의 가격이 불안정하고 축산물의 가격이 날로 하락하는 가운데 축협 TMR사료공장이 준공돼 농가의 부담을 덜어 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축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회를 만들고 여러분들의 고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행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정임 제천시 의회 의장은 “기후변화에 따른 국제 곡물가 상승에 대비하고 양질의 국내산 조사료를 농가에 연중 공급함으로써 안정적인 조사료 공급 기반을 갖출 것을 기대한다"면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더욱 고품질의 축산물이 제조되어 농가 경영안정에 구심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안병우 농협중앙회 축산경제 대표이사는 “노후화된 TMR사료공장 시설을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현대화하여, 불안정한 조사료 가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들이 안정된 공급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천년 역사향기더보기
 박정기의 공연산책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