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국대, 학생부종합전형 교사연수 개최
  • 박광준 기자
  • 등록 2019-04-24 21:12:42

기사수정
  • 2020 심층전형 안내 및 모의서류평가, 전국 13개 거점지역 방문해 연수 실시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전국 6개 권역 13개 거점지역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박광준 기자] 동국대(총장 윤성이)가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전국 6개 권역 13개 거점지역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14일부터 6월 29일까지 6주 간 진행되는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해 고교교사들에게 실질적인 진학정보 및 모의평가의 기회를 제공한다. 총 20회에 걸쳐 진행되고 각 회당 교사 30명(총 6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수도권 교사 대상 연수 프로그램은 7월 중 동국대학교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Dream Workshop 찾아가는 교사연수는 ▲2019학년도 동국대학교 전형결과 안내 ▲2020학년도 동국대학교 학생부 종합 전형 심층 안내 ▲모의서류평가시스템 기반 모의평가 등 고교현장에 필요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사연수에서는 실제 학생부 종합 평가 시 활용되는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모의서류평가시스템이 공개된다. 평가자의 입장에서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검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의평가 종료 후에는 실제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강규영 입학처장은 “주요 거점지역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사연수를 통해 학생부 종합 전형의 평가과정을 직접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 고교현장에 계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24일 오전 10시부터 지역별 시행일 2주 전까지 동국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ipsi@dongguk.edu)를 통해 가능하다. 회당 30명 선착순 접수이고 고교별 2명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반려동물관리사 교육과정 모집
 Campus 라이프더보기
 건강·병원더보기
 법률/판결더보기
 교육더보기
 보건더보기
 환경더보기
 지역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