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GB대구은행, 2023년 ‘DGB라이브커머스 지원 프로그램’ 실시
  • 이승준 기자
  • 등록 2023-11-14 20:11:49

기사수정
  • 네이버 쇼핑 라이브 ‘대구시 사회적기업’ 8개社 제작비 지원


[이승준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DGB라이브커머스 지원 프로그램’을 지난해에 이어 실시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쇼핑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면서 채팅으로 소통을 하여 고객 편의를 제공 하는 판매 방식이다. 지난해 DGB 대구은행은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판로개척 및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시작했고 올해는 대구 지역 사회적기업으로 대상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한국가스공사와 함께하는 본 지원 사업에서 DGB대구은행 어깨동무지원센터는 네이버의 쇼핑 라이브를 통한 라이브커머스 제작비 및 쇼 호스트 캐스팅 비용을 후원한다.


대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선발한 8개 업체는 미혼모 자립지원, 취약계층 및 청소년 건강성장, 자원 재활용 업사이클링, 반려동물 제품 제조 협동조합 등으로 사회경제적 기업 후원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과 ESG경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코리아세일페스타(11월13일~17일) 기간 중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판매가 진행된다. 13일 첫 날 ‘오월의 아침’의 건강 쿠키와 ‘앨리롤하우스’의 롤케이크가 특가 판매됐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업체가 판매하는 빵, 과일, 욕실 용품, 반려동물 영양제 등의 제품은 DGB대구은행이 운영하는 동대구역 DGB 어깨동무라운지에 방송 기간 동안 동시에 전시해 홍보 및 판매 채널을 다양화했다. 


2022 DGB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통해 45개사, 26만명의 시청자를 기록하고 약 126백만원의 매출 실적을 올린 DGB대구은행은 오는 23일부터 개최되는 ‘대구음식산업박람회’ 기간 동안 대구시 밀키트 지원사업을 통해 제품 개발을 완료한 업체를 대상으로도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실시해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탠다. 


황병우 은행장은 “올해 DGB라이브커머스 지원은 대구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힘을 합쳐 지역 사회기업의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를 위한 ESG경영 실천에 의미가 크다”면서, “지역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컨설팅 및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상생 금융을 적극 실천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경제일반더보기
 기업·산업더보기
 금융더보기
 부동산더보기
 뷰티더보기
 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